본문 바로가기

4차원적건강

여성종합비타민 만성피로 숙취해소제 알파우루사


연말연시 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회식, 모임, 송년회 등 술자리가 잦아지는 시기인만큼 좋은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보내야 할 술자리가 건강을 상하게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과음하지 않는 절제의 미덕과 함께 잘못된 음주습관을 과감히 버리게 필요합니다.


안주 없이 첫잔은 원샷을 해야만 속이 풀이는 사람들이 있는데 첫 잔을 이런식으로 습관을 들인 사람들이 있죠. 이러한 행위는 신체에서 알코올 농도를 급격히 상승시켜 금방 취기가 오르게되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특히나 공복일 경우 위경련, 위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어 술의 도수가 높을 수록 나누어 마시는게 알코올 농도 상승에 인체가 적응을 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는 속도가 느릴수록 과음 할 확률이 낮아지게 되는데 알코올 성분을 소화시킬 수 잇는 여유를 준 수 있기에 덜취하게 됩니다. 술을 마시기 전 꼭 음식을 곁들여 속을 보호해줘야 합니다.


소맥(소주맥주)이라는 단어가 탄생할 만큼 우리나라의 음주 문화는 독특합니다. 낮은 도수의 맥주와 소주나 장쥬를 섞은 일명 폭탄주는 우리 몸이 가장 잘 흡수하는 12도에서 15도 정도의 도수가 되기에 단일 종류의 술을 마실 때 보다 체내 흡수가 빠르고 금방 취하게 됩니다.


맥주안에 있는 탄산가스는 알코올의 흡수를 빠르게 만들뿐 아니라 갈증이 해소되는 척하면서 술을 빨리 마시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과음은 소화기와 뇌혈관질환에서 발기부전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건강상 문제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음주운전, 주폭 등 사회적 문제의 원인이 되는 만큼 잘못된 음주는 하루빨리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음 후 두통과 속쓰림으로 인해 숙취해소제 찾는 사람이 많죠. 당장의 괴로움도 문제겠지만 연일 술자리가 이어지다 보니 숙취와 만성피로를 제대로 해소하지 못한 상태로 계속 술을 마셔 건강상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술을 마시면 이뇨작용으로 인해 탈수가 일어나기에 숙취해소제나 충분한 수분 공급을 통해 두통과 위장관 장애와 같은 숙취 증상을 완화시켜야 합니다.


평소 만성피로 관리를 통해 연이은 술자리에도 건강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만성피로에 효과적인 비타민 B1과 타우린 등의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은 잃은 후에 그 소중함을 알게 되는 법. 시중에 수 없이 많은 여성종합비타민 제품이 나와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 꾸준히 복용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죠.





체질이나 평소 식습관 등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여성종합비타민을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거나 선물 받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늘어나며 과로로 인한 피로, 음주와 흡연으로 인한 간 기능 저하에 대비한 제품은 미리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피부 미용 등 뷰티 쪽에만 관심을 갖기 쉬운데, 근본적인 건강 관리가 아름다움을 좌우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되겠죠? 간 기능 개선제로 유명한 ‘우루사(URSA)’의 여성용 버전인 ‘알파우루사’는 간에 축적된 노폐물이 제때 배출되도록 함으로써 피로회복과 활력증진은 물론,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일상적인 식생활에서 이와 같은 성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다면 알파우루사와 같은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