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원적학습

호텔외식조리과 입학을 목표로 한다면?

날씨가 비가 오르락 내리락 정신이 없지만 우리 수험생분들의 마음은 단 하나라 생각이 듭니다.

어느 대학을 가야할지, 어떠한 학과를 가야할지 참으로 쉽지않은 선택임은 분명하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본인이 정해야 하는 사항이지 남이 정해줘서도, 부모님이 정해줘서도 안되는 것이 바로 자신의 진로 입니다.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더 잘할 수 있을지는 본인이 가장 잘 알기때문이죠^^

 

금일은 요리를 사랑하는 수험생분들을 위해 대전의 명문 대학교인 대덕대학교의 한 학과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목에서도 앞서 말씀 드렸듯 호텔외식조리과 인데요 손끝 하나로 글로벌 스타 쉐프에 도전하는 이들을 만나볼까요?





위 사진은 대덕대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 모두가 집중하여 도시락을 만들고 있는 사진인데요.

사진으로만 봤을때는 단순 도시락을 만드는 것으로 보이지만 독거 노인과 저소득층 가정에 훈훈한 나눔을 준비하는 모습이에요.

 

단순히 학교에서 쌓은 내 실력을 가지고 남들에게 보여주기식 만이 아닌 본인의 재능을 봉사하는 멋진 대덕인이죠^^

학생으로써 예비 사회인으로서도 봉사와 국내·국제 요리 경연대회 등을 통하여 많은 경험을 하실 수 있답니다.





이어서 대덕대 호텔외식 조리과는 호텔조리분야 및 외식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성과 조리실무능력 및 외국어 능력을 갖춘

글로벌 쉐프를 양성하는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는 만큼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진출도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어요!

 

올해 오○희, 조○진 졸업생이 오스트리아 Akakiko 레스토랑에 취업하였고,

김○영, 오○현, 민○연, 최○진, 박○웅, 박○권, 정○환 등 총 7명이 싱가포르 김치 레스토랑에 취업하였습니다.

국내에서도 ‘특 1, 2급 호텔’, ‘리조트’, ‘단체급식’, ‘외식업체’ 등 진출분야가 다양하며, 편입 또한 가능 합니다.

 

조리사라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자격증들은 선택아닌 필수겠죠?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은 참 손쉽게 따더라고요^^

차별화된 교육과 높은 퀄리티의 요리수업을 받아 세계적인 쉐프를 꿈꾸신다면 한번쯤 고민해봐야겠죠?





대덕대 수시 2차 모집은 11월 초에 시작하니 이제 짧은 기간이 남았습니다! 

어느 학교, 학과를 가던지 본인의 마음이겠지만 현재 본인의 마음이 쉐프를 향해 뛰고 있다면 대덕대가 기다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