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원적학습

PEET 시험과목 생물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PEET 시험과목 생물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PEET 시험과목 생물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5회 PEET 시험이 끝나고 한숨 돌리는 수험생 분들도 있을 것이고 2016학년도 PEET 시험을 보기 위해 공부를 시작한 분들도 있을 텐데요. 전 재수를 결심한 재수생입니다.



재수 생각이 없었으나 PEET 생물의 방대한 양에 결국 재수를 결심하고 말았습니다. 비 전공자였기 때문에 생물 진도를 따라가기 벅찼고 세세한 것까지 공부하지 못해 결국 안 좋은 점수를 맞았습니다. 원래 듣던 선생님을 이야기할 순 없지만 잦은 잡담과 시험에 나오는 것 이상으로 세부적인 내용이 강좌 안에 많았던 것도 실패 요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가 시험을 잘못 분석한 것이 가장 큰 실패 요인일 것입니다. 전 생물을 암기 위주의 공부로 하였습니다. 많은 수험생들도 그럴텐데요. 생물은 암기 위주가 아니라 추론 위주로 공부해야 하는 과목이었음을 시험 이후에 깨닫게 되었네요. 이번 5회 PEET 생물 난이도는 평이한 편이었으나, 추론형 문제만 놓고 보면 난이도가 높았다고 하니 난이도 높은 것을 잡아야 표준점수와 백분위가 올라가겠죠?



저 또한 평이한 문제는 남들과 똑같이 잘 봤고, 난해하고 추론형인 문제를 잘 보지 못해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갈수록 추론형 문제 비중이 많아지고 있으며, 배점도 크기 때문에 추론형에 제대로 대비하지 못한다면 PEET 고득점은 무리가 있습니다. 추론형은 그림/그래프.실험이 주어지고, 추론적인 접근으로 풀어야 하는 문제를 뜻합니다.



PEET 시험과목 중 생물이 가장 양이 방대한데 제가 그걸 간과하고 모두 암기하려고 했으니 그 방대한 양을 다 외우지도 못했고, 추론 접근도 못하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놓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 글을 만약 보게 되시는 예비 PEET 수험생 여러분들은 애초부터 생물 공부를 추론형으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생물 추론력을 키워주는 대표적인 강사로는 메가엠디 김연호 교수님이 계십니다. 추론형 문제 공부의 필요성을 깨닫고 그 이후로김연호 선생님의 강좌를 쭉 듣고 있는데 왜 진작 이 강의를 듣지 않았나 생각만 듭니다. 우선 김연호 선생님은 핵심 중심의 강의를 하기 때문에 생물의 양이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시험에 나올만한 내용만 정리하여 알려주시는 것이죠.



김연호 선생님의 스타일은 비유와 설명이 많은 유쾌한 강의입니다. 암기 말고 이해 위주의 수업을 위해 노력하셔서 이해와 암기가 동시에 되게끔 해주셔서, 생물 공부할 것이 1/2로 줄어드는 느낌을 받습니다. 비전공자라면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정리가 안 되었던 모든 생물 관련 지식들이 차곡차곡 정리되는 느낌입니다. 생물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니까 다른 과목에 지장도 덜 가서 골고루 공부하는 것까지 가능해졌습니다.



수업 준비를 정말 열심히 해 오신다는 느낌은 매 수업마다 받고, 한 번도 그냥 수업에 들어오시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만큼 수업이 짜임새 있고 촘촘한 느낌을 받습니다. 수업 이후 몇 번 개인적으로 생물 질문도 해보았는데 너무 친절한 태도로 한번에 이해가게 알려주셔서 더 신뢰가 갔습니다! 정확한 가이드 같은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출제 범위와 문제 유형에 맞추어 생물 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김연호 교수님의 수업을 추천합니다^^


현재 메가엠디에서 런칭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선물도 증정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방문해보세요^^

http://www.megamd.co.kr/event/evt_nk_three_1.asp

http://www.megamd.co.kr/prof/prof_main.asp?bCode=yho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