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원적학습

약사 란? 약사 가 되기위한 필수 정보

약사 란? 약사 가 되기위한 필수 정보

 

약사가 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방법을 꼽으라면 바로 수능을 통한 약대 진학 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이외에도 약대로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PEET 시험을 준비 함으로써 약대에 진학을 할 수 있죠.

 

2+4 약학대학 제도란 대입수학능력시험 결과에 따라 진학 할 수 있었던 약대 입시가 6년제로 개편이 된 것으로 약학 전공 후 약사자격증을 취득 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다른 대학 혹은 다른 학과에서 최소 기초 소양 교육을 이수 후 PEET 시험 과 각 대학별 지원자격을 갖춰 약대에 지원을 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2+4 약학대학 제도를 통해 지난 2013학년도 에는 3회 신입생을 선발 하기도 하였는데요. 2014학년도 응시생은 3월 4회 생으로 약대에 입학을 하게 되는 것 이랍니다.

 

뿐 만 아니라 PEET 선수과목 등을 이수 하는 경우 타 관련 학과에 재학을 하여도 약사의 꿈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약사의 꿈을 이루는 방법이 되고 있는데요.

 

 

 

수능을 통해 약대로 진학하는 방법 과 PEET 시험을 준비 하여 약대로 진학하는 두가지 방법 중 많은 분들은 어떤 것이 더 수월 할지에 대해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실 듯 싶어요.

 

무엇보다 PEET 시험은 수능 대비 모집 정원이 450명 이상 늘어 났으며 수능 대비 15개 대학 총 35개 대학에서 PEET 시험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 하고 있고 언어, 수리, 외국어, 과탐 등 총 7과목을 준비 해야 하는 수능에 비해 생물, 화학, 유기화학, 화학, 물리 등 총 4과목 만을 준비 하는 것 만으로 약사 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유리 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때문에 수능을 통해 약대로 진학하는 방법과 PEET 시험을 통해 약대로 진학하는 방법을 비교 해 본다면? 보다 수월하게 약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PEET 시험을 준비 하여 진학 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중 3년 연속 PEET, MEET, DEET 전국 수석을 배출 해 낸 메가엠디 에서는 위와 같이 PEET 시험을 통해 약사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수험생을 위해 2015학년도 약학대학 합격 가능성을 예측해 볼 수 있는 셀프 테스트 페이지가 새로 오픈이 되기도 하였는데요.

 

 

 

 

http://www.megamd.co.kr/data2/aa_peet/aap_self_step1.asp

 

 

현재 재학 중인 학교와 학과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현재 자신의 성적 등을 입력한 후 PEET 목표점수를 입력해 본다면?

내가 지원할 수 있는 혹은 합격 가능한 약대 정보 역시 찾아 볼 수 있으니까요.

 

만일 약사의 꿈을 이루고자 한다면? 이번 메가엠디 2015학년도 약학대학 합격 가능성 페이지를 참고 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