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직장인들을 위한 하지정맥류 치료하는 방법
하지정맥류 때문에 김해중앙병원에 방문했습니다.
집에서 가깝고 하지정맥류 치료 잘하는 선생님이 있으셔서 이 병원에 방문했어요.
그리고 혈관센터 선생님과 상담을 했습니다. 증상이 어느정도인지, 또 제 생활 패턴에 대해 물으셨어요.
하루 운동량은 얼마나 되는지, 평소 다리가 심하게 붓고 통증이 있는 지 등 질환에 관련된 질문을 하신 뒤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이라는 진단을 내리셨습니다.
직장인들은 하지정맥류가 생길 수 밖에 없다고 하더군요.
계속 앉아서 근무를 하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하지정맥류가 발생하고 통증이 생긴다고 했습니다.
통증은 점점 시간이 지날 수록 더 심해진다고 하셨는데 정말 처음보다 다리가 빨리 붓고
밤이 되면 통증 때문에 잠을 깬 적이 한두번이 아니에요ㅜ
그래서 다리를 매끈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도 여러번 했습니다.
이런 방법이 조금은 예방이 될 뿐 이미 생긴 하지정맥류는 치료가 되지 않는다고 했어요.
혈관질환 외에 모든 질환은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치료를 빨리 받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진단을 받으면서 더 빨리 병원에 방문할껄. 라는 생각을 했어요.
저처럼 집에서 크림을 바르거나 마사지를 통해 다리 부종을 완화시키는 직장인, 학생 등이 많을꺼에요.
홈케어보다는 적절하게 치료를 받으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정맥류가 심해지면 피부궤양, 감각 장애 등이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저는 초기라서 김해중앙병원 혈관센터에서 수술까지는 안하고 간단하게 치료를 받고 나왔습니다.
큰 수술로 진행이 될까봐 걱정이 됐는데 다행히 선생님이 신속하게 치료를 해줘서 좋았어요.
또 혈관센터가 따로 있는 종합병원이라서 대기시간도 짧았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다시 재발할 수 있는 혈관질환이라는 말에 지금은 하루에 30분 이상씩 스트레칭과 조깅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도 1~2시간 앉아있으면 다리를 주무르거나 스트레칭을 하고 있어요.
확실히 제대로 치료를 받고 생활 습관을 조금 바꿨더니 부종과 통증이 없어졌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연령대에 상관없이 발생하고 학생들의 경우 학습장애까지 일으킬 수 있으니
저처럼 초기에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