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원적학습

중부권 최고의 대학! 대전대 식품영양학과

중부권 최고의 대학! 대전대 식품영양학과

 

안녕하세요. 2015학년도 수능이 끝난 직 후 시작되는 정시모집에 지원할 대학은 결정하셨나요?

오늘은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는 정보를 준비했는데요.

 

바로 식품영양사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곳, 대전대 식품영양학과 정보입니다!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사람의 건강에 필요한 영양학과 건강 할 때나 아플 때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하는 지에 대한 식생활관리나 식사요법 다이어트 등에 관해서 공부하며

또한 식품회사에 취직할 경우 필요한 식품학 및 식품가공과 관련된 지식을 공부합니다.


뿐만 아니라 외식업이나 식품유통업에 관계된 조리학 및 식품구매, 단체급식과 외식경영에 관해서도 공부하고

이와 관련된 지식은 물론 실기능력이 최대한 갖추어지도록 교과과정이 되어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의 취업과 관련된 부분을 중점적으로 가르치고 있어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식품영양학의 궁극적인 목적은 인류의 안녕과 복지 증진인데요,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진취적으로 자신의 삶을 개척하고 자아실현을 위하여

건강은 선행조건이므로 건강에 대한 사회적 요구는 더욱 증대되었습니다.

 

따라서 건강의 기본 요건인 영양을 통한 개인의 자질 향상은

그 사회와 국가의 역량 향상 및 인적 자원의 개발의 필수요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민영양 향상을 위한 전문인의 양성은 지역사회개발을 위해서는 꼭 필요합니다.
특히 낙후지역이나 취약계층의 영양을 통한 국민보건향상은

그 지역주민의 인적개발을 통한 사회적 정의실현의 한 방법이며 인류애의 실현입니다.

 

이의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와 이웃,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정신은 이 시대 지식인의 덕목이며,

봉사정신과 덕성을 지닌 지도자 양성은 최고 교육기관인 대학의 교육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에서 습득한 창의 정신과 지도력은 식생활을 중심으로 한 우리 고유의 생활 문화의 계승 및 창조 발전에

기여하여, 문화창조, 사회봉사, 국가발전에 뜻을 둔 우리 대전대학교의 설립이념에도 부합됩니다.


따라서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지역사회의 영양과 건강을 책임지고 건강한 생활문화를 창조하고 이끌어갈 지도자를

길러내고 이 시대의 지역사회와 호흡을 같이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 대전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영양교사, 영양사, 임상영양사, 식품제조기사, 조리사, 식품가공기사,

농수산물 품질관리사, 식품위생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는데요,

자격증 취득 후 모든 교육과정을 마친 후 졸업하시면 곧바로 영양사로서 학교, 병원, 산업체, 사회복지시설 등에

취업할 수 있으며 또한 식품관련업체에 식품위생사나 식품제조기사로, 학교의 식품위생사나 급식교사로,

외식업체에 급식관리자나 조리사로 진출하여 전문인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원에 진학하여 식품이나 영양관련 분야에서 연구활동을 계속할 수 있으며
아울러 재학 중에 교직과정을 이수하여 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식품유통업체, 신문사, 방송국, 광고회사 등의 식품, 영양 또는 건강관련 분야에서 프리랜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식품영양 관련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이라면 이번 정시모집에 대전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 지원해보세요!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0^ (http://home.dju.ac.kr/food/index.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