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원적건강

경남,김해 로봇인공관절 수술로 퇴행성관절염 치료

경남,김해 로봇인공관절 수술로 퇴행성관절염 치료

 

 

 

 

 

 

중년 이후에 대부분 퇴행성관절염 때문에 무릎에 통증을 느낍니다.

아이들을 다 키우고 이제 즐거운 여가생활을 시작할려고 하지만 관절염으로 인해 등산, 여행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요.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시간이 지나면서 퇴행성변화가 일어나면서 염증과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관절염의 비중은 근력이 약한 여성들에게 더 많이 일어나며 노화가 아닌 비만, 외상 등의 원인도 있습니다.

 

 

 

 

초기에는 약한 무릎통증이 시작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시리고 통증도 심해집니다.

걸을 때, 운동할 때 통증과 함께 피로를 많이 느끼고 아침보다는 밤에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평소처럼 걷기도 힘들고 통증으로 인해 잠도 깊게 못자서 스트레스 유발과 함께 우울증 및 예민해집니다.

 

 

 

 

퇴행성관절염 환자들에게 제일 두려운 날은 장마철입니다.

비가 내리는 날에는 습도가 높습니다. 습도가 높으면 통증이 더 심해지고 낮기온이 높은 여름에는 실내에서 냉방기구를

장시간 사용하기때문에 관절이 시립니다. 에어컨, 선풍기 장시간 사용은 관절염 환자에게 좋지 않으므로 되도록이면

실내 기온을 적당하게 맞춰야됩니다. 26도 정도로 맞추시면 됩니다. ^^

 

 

관절질환은 초기에 치료를 해야됩니다.

김해중앙병원 관절센터에서는 전문의가 환자의 증상에 따라서 관절치료를 합니다.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관절염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지만 관절염이 심한 분들은 인공관절수술로 관절염을 치료하세요.

인공관절수술은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이며 김해중앙병원에서는 로봇을 이용한 로봇인공관절 수술로 관절염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경남 김해지역에서 처음으로 로보닥을 도입했으며 이후 관절치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로보닥은 수술의 오차가 최고로 적으며 재발률이 낮습니다.

그리고 인공관절보다 수명기간이 2배정도 길며 회복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관절염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재활을 위해서 운동을 합니다.

 

과체중인분들은 정상적인 체중을 중년이후에도 유지하고 자전거, 수영 운동을 통해 무릎관절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운동 전에는 꼭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을 먼저 한 후 퇴행성관절염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예방합니다.